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유니테크(Uni-Tech)사업’
  • 2016-02-19 11:46
  • 조회 2873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 유니테크(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육성사업)사업단(단장 정석훈 교수)이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 동안 사업 참여 학생, 학부모, 기업인사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행캠프’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키워주고 학생, 부모, 기업체 인사와의 소통의 시간 마련을 통해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전북 완주군 상관리조트에서 실시한 이번 캠프에서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의 이해, △Team Building 프로그램, △명사초청 CS특강, △레크레이션 △사제간 동행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지난해 9월 유니테크사업에 선정돼 5년간 10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 전주비전대학교 자동차과는 전주공업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고교 1학년 학생 30명을 선발, 대학 진학과 취업이 약정된 가운데 자동차 정비 및 부품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선발된 전주공고 1학년 학생들은 지난 2월 2일부터 9일동안 비전대 자동차과에서 하루 6시간씩 자동차의 구조, 작동원리, 검사, 정비 등에 관한 기초 이론과 실습을 교육받았다.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방학에도 쉼 없이 전공 교육을 실시한 비전대 유니테크사업단과 교육에 참여한 전주공업고 학생들은 교육의 마지막 시간을 1박 2일 동행캠프로 마무리했고 또한 유니테크사업 협약기업인 ㈜세움(전북 정읍 소재) 산업현장을 방문해 국내 자동차 부품 개발과 생산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운 바를 익히면서 일학습병행제 현장훈련을 함께할 기업 관계자와 유대감을 쌓는 시간도 가졌다.


 정석훈(자동차과 교수)사업단장은 “유니테크 사업을 통해 대학과 고교, 기업간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수 인재 육성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