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 발대식
  • 2015-04-16 11:22
  • 조회 3264

본문 내용

대학 캠퍼스와 지역사회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해 대학생들이 직접 나섰다.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보건행정학과(학과장 고민석)는 지난 14일 대학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대학과 지역사회의 건전음주문화조성을 위한 2015년 활동을 시작했다.


 대학절주동아리 활동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보건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에서 발생하는 음주사고와 사망 등 각종 음주폐해를 줄이고, 건강한 대학문화 정착을 위한 캠퍼스 건전음주문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전주비전대학교 건강지킴이는 3년 연속 절주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사업선정 첫 해인 2013년에는 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4년에는 활동부문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다.


 건강지킴이는 보건행정학과 고민석, 김승희, 배상윤, 이현숙 교수와 재학생 김드보라(동아리 회장, 2학년) 외 29명으로 구성된 절주동아리로, ‘건전음주 알리기, 음주폐해 모니터링, 절주교육 및 절주서약식, 건전음주문화조성 영화제, 술없는 교내 행사 만들기 운동, 지역사회 보건봉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절주동아리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고민석 교수는 “매년 신학기마다 대학 내 음주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올 해에도 전남과 대구의 모 대학에서 음주로 인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며, “전주비전대학교 건강지킴이는 대학과 지역사회에서의 음주사고를 예방하고, 음주폐해를 감소시킴은 물론 대학 구성원들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전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