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한우용교수 ‘화이트 아이’서울 보도블록 엑스포서 시선 집중
  • 2016-05-25 11:08
  • 조회 2812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신재생에너지과 한우용 교수가 개발한 스마트 지팡이‘화이트 아이’가 서울 보도블록 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특별시 주최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16 서울 보도블록 엑스포’는 보도블록과 관련된 신개발품 전시회, 포럼, 기술혁신 발표회와 각종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우용 교수의 ‘화이트 아이’는 시각 장애인용 지팡이에 초음파 센서를 부착해 보행 진로상의 장애물 유무와 위치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제품이다.


 기존 지팡이에 부착과 탈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시각 장애인이 지팡이 끝의 촉각에 의지해 탐지할 때보다 약 2m 전에 장애물의 위치를 진동의 강약으로 판단할 수 있어 보행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전라북도가 시행하고 있는 산·학·관커플링사업비를 지원받아 개발한 것으로 서울특별시의 요청을 받아 이번 엑스포 행사에 출품해 일반인과 장애인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한교수는 “보행이 쉽지 않는 시각장애인들이 이 스마트 지팡이를 사용함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고 조금이나마 불편이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