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취업의 명문 전주비전대, 후배들의 취업을 돕는 ‘잘 나가는 선배가 떴다’
  • 2019-11-25 16:11
  • 조회 1573

본문 내용

"저도 학교에서 자격증 따라고 하니까 열심히 땄어요. 그런데 취업하고 보니 사실 증명서가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취업에는 자격증보다 출석이 훨씬 중요합니다.

 

25일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창조관 1층 합동강의실에서는 아주

특별한 강연이 열렸다. 불과 1~2년 전까지 비전동산에서 함께 공부했던 졸업생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실전 취업 비법을 공유하는 '선배와의 대화' 시간이 바로 그것이다. 미용건강과를 졸업한 선배들이 후배들의 취업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해외에서 까지 달려온 것이다.

 

이 날 특강의 강사는 전주비전대학 미용건강과를 졸업한, 약손명가 중국 북경 여리안리두점 임수정 원장(2015학번)과 약손명가 제주점 최소망 (2016학번) 주임으로, 특히 미용건강과 해외취업 1호인 임수정 원장은 20169월에 약손명가 강남역점에 입사하여 20178월 부터 중국 상해 구베이점 실장으로 해외 근무를 시작했다.

 

임수정 원장은 중국에 최초로 진출한 선배로서 기회가 되면 후배들에게 해외 진출에 대한 비전을 심어주러 반드시 오겠다는, 교수님과의 약속을 지키려고 시간을 냈다.”면서 대학을 졸업하고 나면, 전공별로 다양한 취업의 길이 놓여 있겠지만, 보다 넓은 꿈을 펼칠 수 있는 해외취업에 많은 후배들이 용기를 내어 도전하면 좋겠다.”고 운을 떼자, 120여명의 후배들의 반짝이는 눈동자들로 합동강의실이 환해졌다.

 

이날 임수정 원장은 해외취업에 부담을 느낀다는 후배들의 걱정에 입사 후 회사에서 스트레스 극복법, 긍정적 마인드, 사업가 마인드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해외 근무에 대한 준비를 해주기 때문에, 각자 확고한 취업의지와 학교에서 배운 기술만 있으면 된다.”며 스타트 라인은 같으나 훗날 훨씬 큰 메리트가 주어질 해외취업에 대한 경험과 성공담을 솔직하게 설파함으로 재학생들이 해외취업에 대한 도전의지를 불태웠다.

 

함께 모교를 찾은 최소망 졸업생 역시, 현실적인 취업 조언으로, 후배들에게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었다.

 

특강에 이은 질의응답시간에는 재학생들의 질문들이 쏟아졌다. 학교성적과 입사의 상관관계를 묻는 질문에서 "재학 당시의 성적에 절대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고 대답하자 박수가 터져 나왔다. 임수정 원장은 "취업할 때는 성적보다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업무를 대하는 적극적인 자세, 그리고 성실함이 더 중요하다"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일정이 종료된 이후 미용건강과에 재학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 (20202월 졸업예정자) 도동우, 강만청은 중국 현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수정 원장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입사서류 및 면접 컨설팅과 직무 관련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 시간이 넘는 강연이 끝난 뒤 강의실을 나서는 재학생들의 가슴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충전하는 시간이었는데, 취업을 앞둔 김솔빈(2학년)양은 "단순히 꿈을 찾으라는 명사 특강보다, 함께 학교를 다녔던 선배들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라서 더 와 닿는다."고 말했다.

 

미용건강과의 김은영 교수는 졸업생 선배들이 합심해서 후배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만남의 자리를 만들고 보니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앞으로 졸업생 선배들과 후배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서 우리 미용과 학생들이 어려운 국내 취업 여건을 넘어, 세계를 향해 이들의 꿈을 활짝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