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공간정보특성화전문대학 4년 연속 선정
  • 2020-05-08 10:00
  • 조회 1618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는 지적토목학과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산업' 사업에 2017년 사업이 시작된 이래 4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주비전대는 올해에도 사업비 19천만원을 지원받아 지형공간정보시스템(GIS) 프로그래밍 및 공간정보 융·복합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 집중 육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전주비전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등 총 3개의 대학을 대상으로 지난해 성과를 심사, 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평가에서 전주비전대학교 지적토목학과는 공간정보 융·복합 분야 중 무인항공기(UAV), 3차원 콘텐츠 및 공간정보 소프트웨어에 대한 직무 및 취업역량 부문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에는 전년도 사업성과보고서 평가 중 개선하고 트렌드 기술을 접목하여 좀 더 다양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담았다. 빅데이터 분석, 가상현실(VR·AR) 교육과정, 빅데이터 활용 교육과정. 초경량비행장치/ 드론정비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이 그것이다.

 

 

 

심정민 지적토목학과 사업단장은 올해에는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대비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창의융복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교육 인프라 확충과 전문교원 연수, 자격증 및 취업특강,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면서 그간 3년동안 열성적인 사업수행을 통해서 지적토목학과 학생들을 2019년에 공무원 및 공기업에 32명을 취업시키는 결실을 맺었다. 올해에도 공간정보를 선도하는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학생들이 우수업체에 취업하여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이라고 말했다.

 

전주비전대 지적토목학과는 2019년도 기준 전북지역 지방직 공무원에 20, 국토정보공사 7, 코레일 4, 도로공사 1명 등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