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 2015-03-03 11:37
  • 조회 2988

본문 내용

전주시는 지난 2일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보육법·전주시 보육조례에 의거 설치하는 것으로 비전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게 된다.
완산구 선너머3길 61번에 소재하고 있는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연면적 936.42㎡의 규모로 장난감 도서관, 육아 놀이터, 일시보육실, 교육실 등이 마련돼 있다.
그간 어린이집 상담, 보육교직원 교육, 보육관련 정보 제공 등 시설보육에 대한 다양한 지원은 많지만 가정양육 지원은 수요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비한 실정이었다.
이번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으로 어린이집 지원뿐만 아니라 가정양육에 대한 맞춤형 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여 육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어린이집 운영 지원과 가정양육 지원을 골자로 어린이집 운영 지원으로는 △어린이집 설치·운영에 관한 상담 △보육교직원 교육 등이며 가정양육 지원으로는 △놀이공간 제공 △장난감 대여 △육아문제 부모 상담 △일시보육 서비스 제공 △부모교육·부모 간 육아정보 교류지원 사업 등이다.
특히 0세~만5세 취학 전 영유아의 신체, 인지, 정서 등 종합적 발달을 돕기 위해 육아놀이터 내 발달 영역에 맞는 놀이시설물과 도서를 구비해 놓았고 흥미를 갖는 기간이 짧은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해 장난감을 가정에서 구입하기보다는 기간 내에 빌려 쓸 수 있도록 장난감 도서관을 운영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우선적으로 임대해 육아비용의 부담을 덜고 점차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보육교직원에 대한 직무·소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는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가장 전주스럽게 더욱 사람 곁으로’라는 비전으로 삶의 질과 품격을 높여가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할 수 있도록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보탬이 되고자 더욱 효과적인 육아관련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지역 특성을 고려한 컨텐츠 개발과 보육프로그램 등을 보완해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써 더욱 전주스럽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