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학교 공간정보특성화전문대학 3년 연속 선정
  • 2019-03-18 15:35
  • 조회 1274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 공간정보특성화전문대학 3년 연속 선정

관련 사진 첨부 및 원본 사진 별도 추가 첨부

 

 

전주비전대학교 지적토목학과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산업3년 연속 선정됐다고 하였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공간정보산업은 드론, 무인자동차 등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핵심기술인 정보통신기술(ICT)의 급속한 발달 및 첨단기기와의 융·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은 4차 산업혁명의 융·복합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지형공간정보시스템(GIS) 프로그래밍 및 공간정보 융복합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을 집중 육성하게 되며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전주비전대학교를 비롯하여 대구과학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등 3개교이다.

 

국토교통부가 공간정보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3곳의 대학을 대상으로 2018년 사업 수행의 결과를 엄정하게 평가하고 심사하여 선정 하였으며, 특히 전주비전대학교 지적토목학과는 공간정보 융·복합 분야 중 무인항공기(UAV), 3차원 콘텐츠 및 공간정보 소프트웨어에 대한 직무 및 취업역량 부문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적토목학과는 품격 높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공무원 및 공기업 특별 고시반을 운영하여 2013년부터 최근 6년간 공무원과 공기업에 79명이 취업하였으며 2018년에는 26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올려 매년 10명 이상이 공간정보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한편,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대학에는 올해 1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며, 향후 평가를 통해서 매년 1억원 이상의 예산이 지원되어 사업의 지속적 추진 및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추가사업에 진출할 가능성이 예상되고 있다.

 

지적토목학과 심정민 사업단장은 “2019년에는 공간정보 특성화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를 확충, 전문교원 연수, 자격증 및 취업특강,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명실상부한 호남지역의 공간정보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