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진안경찰서•㈜아삼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 2019-06-18 14:00
  • 조회 1502

본문 내용

실종자 수색을 위한 동원인원 60(매일), 드론3, 경찰헬기 1, 경찰 수색견 3마리! 진안에서 발생한 실종자를 찾기 위해 투입된 지원 현황이다. 이제 광범위한 지역에 드론을 띄워 본격적인 수색 활동을 진행하는 인력을 양성할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하여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진안경찰서(서장 이연재), 아삼(대표 김대기) 18실종자 수색 · 드론 조종사 양성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실종사고 발생 시 신속한 수색발견을 위한 경찰관 드론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드론 관련 교육 및 자문 그리고 신기술 공동 개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산학관 드론 기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또한 드론을 통한 지역산업의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의 창의융합의 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및 청년취업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방법으로 협력하게 되었다.

 

협약을 통해 진안경찰서는 드론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전주비전대학교와 아삼에서 실시하는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여 실종사고 발생 시 수색발견을 위해 필요한 경찰관을 양성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수색활동 및 경찰업무 시스템을 갖추어 진안지역 치안에 만전을 기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기틀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아삼은 진안경찰서의 경찰관 드론 조종사 양성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드론 조종자 양성 전까지 실종사건 발생 시 색 지원 및 드론 관련 기술자문을 실시하고, 전주비전대학교의 드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비롯한 산학관 공동기술개발 그리고 인력 채용에도 적극 협력하여 양질의 신산업 직업을 창출하고 4차 산업시대 지역경제를 선도할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비전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노하우를 통해 진안경찰서의 실종사고 발생 시 수색발견을 위해 필요한 경찰관 드론 조종사 양성 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아삼과 공동으로 드론을 활용한 산학관 공동기술개발 등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지역은 물론 전북 동부 산악지역의 창의융합분야인 드론 신산업 분야 육성과 미래 기술을 활용한 청년취업 및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새로운 기술산업의 경제생태계를 창출하는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선도해 나가는 불씨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