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전주비전대 간호학부, “사랑과 섬김의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 2023-03-09 17:31
  • 조회 11826

본문 내용

전주비전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병훈)39일 비전관 대강당에서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대학 3학년 135명의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마음에 새기고 예비간호사로서 간호에 대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서약의식이다.

 

이 자리에는 전주고려병원, 대한간호협회 전북지부, 효사랑가족병원 등 실습과 취업 협력 기관대표가 참석해서 예비간호사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김재현 간호학부장은 격려사에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인간의 존엄한 가치를 인정하고, 테이커(Taker) 보다 필요한 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버(Giver)의 삶을 살아가시기를 당부하며 전문직 간호사가 되어 창의적 간호인재, 윤리적 간호인재, 글로벌 간호인재로 역량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병훈 총장직무대행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고 간호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실무에 대한 자신감도 채워 지역사회와 학교를 빛내는 자랑스러운 인재로 성장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주비전대학교 간호학부는 5년 간호교육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으로 임상시뮬레이션실습실 확장, Nursing Skills 프로그램, EMR 전자의무기록시스템, 현장실감형 VR 콘텐츠 등 최첨단 실습기자재를 구축하여 ICT 융합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코로나19 등 외부환경 변화에도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간호사 국가고사를 비롯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수도권 및 지역사회 보건의료 기관으로부터 인성과 간호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