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비전News

제목

보건행정분야 화제의 인물 전주비전대학교 정금화씨
  • 2020-01-23 11:57
  • 조회 1675

본문 내용

최근 정금화씨의 탁월한 학업성과가 도내 화제다. 전주비전대학교 보건행정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정금화씨는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엄마이자 대학생으로 1 2역을 감당하고 있는 중국 이주 여성이다.

 

정금화씨는 2019 한해 동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시행하는 '의료통역능력검정시험과 국가보건의료정보관리사 시험에 합격하여 면허를 취득하고, 보건교육사3,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자격등도 취득하였다.

 

한해에 국가  민간자격증 5 취득은 2005 보건행정학과 개설 이래 찾아보기 힘든 탁월한 학업성과로, 대학생들이 본받고 싶은 모범사례로 칭찬받고 있다.

 

특히 정금화씨는 전북 부안에 거주하면서도 3 동안  한번도 결석하지 않고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귀감이 되어 왔다.

 

정금화씨는 이제 재학기간 동한 배운 보건행정, 보건의료정보관리 등의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보건행정  의료통역 분야를 선도해 나갈 전문가를 꿈꾸고 있다.

 

이번 정금화씨가 합격한 의료통역능력검정시험은 '의료해외진출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 13조에 따라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인증 시험이다.

 

그동안 의료 통역능력 검정시험을 통해 배출된 의료통역사는  197명으로 현재 의료기관, 외국인환자유치 관광관련기업, 의료기기 U헬스 관련기업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어 분야는 43명이 자격을 취득하였다.

 

의료 통역능력 검정시험은 의료상황에서 외국인 환자의 원활한 언어소통을 지원하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필기시험은 국제문화, 의료서비스, 병원시스템, 기초의학 4과목으로 구성되어 의료통역 전문인력으로서의 역량을 평가한다. 구술시험은 컴퓨터 기반의 구술 녹취 형태로 실시하며 외국어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의료지식에 대한 실제 언어별 통역 능력을 평가한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