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통합검색

전주비전대학교

SITEMAP 전주비전대학교 전체메뉴
닫기
통합검색

공지사항

제목

<전북지방병무청>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 2012-03-12 00:00
  • 조회 9227

본문 내용

       - 3대(代) 가족 모두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이 해당
      -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가까운 지방병무청에서 신청서 접수
      - 선정가문에는 자연휴양림, 궁·능원, 콘도 등 이용료 할인

 

 □ 병무청(청장 김영후)은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올해의 ‘병역명문가’를    찾는다고 밝혔다.

□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긍지와 보람을 갖게 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3대(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성실히 마친 가문을 찾아 널리 알리는 행사이다.
  ○ 이 사업은 2004년도부터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총 2,555가문으로부터 신청서를 받아 그 중 1,062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바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병역명문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군복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하려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 이를 반영하듯 병역명문가 선양사업 취지에 적극 공감한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민간업체 등이 참여하여 자연휴양림, 궁·능원, 콘도 등 480여개 시설의 이용료와 일부 병(의)원의 진료비를 감면 해주는 등 실질적인 우대를 넓혀가고 있다.


⊙ 신청대상
□ ‘병역명문가’는 3대 가족(할아버지, 아버지 형제, 본인 및 사촌형제까지)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을 말한다.
  ○ 즉 가족 모두가 징집 또는 지원에 의하여 현역의 장교, 준사관, 부사관 및 병으로 입영하여 소정의 복무를 마친 경우를  말한다.
      전투·의무·해양경찰, 경비교도, 상근예비역, 의무소방원, 경찰대 졸업 후 전투경찰로 복무를 마친 사람도 포함되며, 전사자  및 전·공상자와 6.25참전용사는 복무기간에 관계없이 포함된다.
  ○ 다만,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쳤어야’ 하므로 현재 복무 중이거나 군복무 중 질병, 가사 등의 사유로 복무기간이 단축된 경우 및 군인사법에 의한 임용결격사유로 제적 또는 신분이 상실된 경우에는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 신청서 접수 및 안내
□ 신청서는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가까운 지방병무(지)청 민원실에 방문ㆍ우편·FAX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 구비서류는 ‘병역명문가 신청서’와 3대 가족 모두를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이며, 신청서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초기화면의 ‘병역명문가 찾기’ 팝업메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 ‘병역명문가’ 신청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기관블로그 ‘청춘예찬’을 참조하거나 병무민원상담소 (1588-9090), 각 지방병무(지)청 민원실, 병무청 행정관리담당관실(042-481-2993~7)로 문의하면 된다.

 

⊙ 명문가 선정 및 선양
□ 신청서를 제출한 가문 중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것으로 확인된 경우 ‘병역명문가’로 선정되며, 오는 5월 초순 개별적으로 결과를 통보한다.
□ 병역명문가에 대하여는 ‘인증서(패)’ 및 ‘명문가증’을 교부하고 병무청 홈페이지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가문의 내력을 자세히 소개하는 등 명예를 드높이고, 공공기관 및 민간업체 각종 시설의 이용료 할인(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 또한, 전원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병역명문가’ 중 최고의 명문가(20가문)를 선정하여 6월 호국보훈의 달에 가문대표와 동반가족을 초청하여 대통령 표창 등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 시상내역 >
대상(1) : 대통령표창 부상 500만원   금상(2) : 국무총리표창 부상 300만원
은상(5) : 국방부장관표창 부상 150만원 동상(12) : 병무청장표창 부상 100만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전주비전대학교 550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235 대표전화 063-220-4114 팩스번호 063-220-3629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vision tag
코로나19 교육과정 입학정보 과목 수강신청변경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