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전주비전대학교입니다.
							학생중심대학! 지역사회대학! 글로벌대학!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행복기숙사 안내

기숙사 사진 1 기숙사 사진 2

전주비전대학교 행복기숙사는 전주비전대학교와 사학진흥재단이 공동출자한 전주비전대학교 행복(공공)기숙사 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306명을 수용할수 있는 시설로 154개의 객실로 1인실 2개와 2인실 152개로 이루어져있으며 주로 3~5층은 남학생이 6~9층은 여학생이 생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편안한 캠퍼스 생활을 설계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바로가기

시설현황

구 분 내 용
시설규모 지하1층, 지상 9층
공사구조 철근콘크리트 구조
연 면 적 7,555㎡
수용규모 306명(154개실)
층별용도 지하1층 전기실, 기계실
1층 편의점, 체력단련실, 샤워실,공동휴게실, 행정실, 경비실, 우편실
2층 열람실, 그룹스터디룸, 준비실, 사감실, 비전컨벤션홀(400명수용), 그레이스홀(80명수용)
3층 북카페, 옥상정원
3~9층 사생실(장애인실 2개, 2인실 152개), 휴게실, 세탁실
기타사항 엘리베이터 2대, 주차장 52면

시설안내

❍공용 시설 안내

1층
편의시설
【체력단련실】

사생들의 건강증진 및 체력단련을 위해
최신 운동 기구 구비
이용시간 6:00~11:50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공동휴게실】

간단한 식사와 교제를 나누는 공간
남학생,여학생 함께 이용
이용시간 6:00~23:50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2층
주요시설
【열람실 및 스터디룸】

50여개의 개별 책상 및 소그룹 스터디룸을 완비하여 사생들의 면학분위기를 조성, 사생들은 자유롭게 이용가능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비전컨벤션홀】

400명이상 수용가능한 컨벤션홀로
프로젝트, 음향시설 등 현대화된 시설 완비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3~9층
사생실내 공용시설
【세탁실】

세탁기(10대)와 건조기(7대) 보유
각 층별 세탁실 운영
1회 이용요금 : 1,000원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휴게실】

각 층별 휴게실 운영
전자레인지, 정수기, 싱트대 구비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 사생실 안내(3~9층)

【1인실】 더블침대, 책상, 의자, 옷장, 신발장, 샤워실 및 화장실.
천장형 에어컨, 바닥난방(온도조절기 설치), 랜선설치,공용wifi.
남학생실 1개. 여학생실 1개.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2인실】 싱글침대, 책상, 의자, 옷장, 신발장, 샤워실, 화장실.
천장형 에어컨, 바닥난방(온도조절기 설치), 랜선설치,공용wifi.
남학생실 65개(130명). 여학생실 87개(174명)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부속기관 행복기숙사

입사 안내

❍ 입사 자격

- 본교 재학생 및 신입생, 복학생

❍ 선발기준

- 1단계 : 1차 선발(소외계층 우선 선발)
배정 순위 공통 자격
1순위 장애학생
2순위 기초 생활 수급자
3순위 차상위계층
4순위 사회적 배려대상자
5순위 장기신청자(6개월이상)
- 2단계 : 1차 선발자 우선 선발 후 아래 순위에 따라 일반 입사생 선발
심사 지표 평가 배점 평가 기준 증빙 방법
거리 80 8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300이상 주민등록등본
7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200이상
6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100이상
5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90이상
4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80이상
35점 기숙사↔거주지거리 70이상
3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60이상
25점 기숙사↔거주지거리 50이상
2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40이상
15점 기숙사↔거주지거리 30이상
10점 기숙사↔거주지거리 20이상
5점 기숙사↔거주지거리 10이상
상벌점 -20~+20 상점 1점당 +1점 직전학기
벌점 1점당 -1점
- 3단계 : 동점일 경우 전학기 학점이 높은 순서

❍ 입사자격 제한

- 법정전염병 및 보균자
- 전학기 성적 2점 미만인자
- 전학기 벌점 20점 이상인자
- 기타 공동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자.

❍ 입사등록

- 입사 합격자는 지정기일내 지정계좌로 납부.(기간 미준시 자격상실)
- 입사제출서류 : 주민등록등본, B형간염, 폐결핵 검사 결과지

퇴사 안내

❍ 퇴사 절차

- 퇴사전 7일전에 사전 신청
- 퇴사전 비품점검 확인서와 퇴사신청서 제출.

❍ 퇴사처분

- 전염병 질환자 및 보균자
- 벌점 20점 이상인자
- 기타 대표이사 및 관장이 퇴사를 명하는자

❍ 환불규정

기숙사비 환불 산출 내역 비   고
입사 후 퇴사일을 기준으로 잔여기간에 남은 금액 중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
(입사기간 만료일 30일 이내는 환불 되지 않음)
1. 입사 후 30일 이내 : 위약금 15%
2. 입사 후 30일 이상 퇴사 전 30일까지 : 위약금 30%
* 위약금=잔여일수×1일비용×15%(30%)
* 실환불액={(잔여일수×1일비용)+보증금}-위약금
* 퇴사 3일전 신청서 작성 및 접수
* 호실비품(청소상태)점검 실시
* 퇴사 후 절차에 따라 환불처리
※ 중간퇴사 특별사유
  -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하게 학기 중 기숙사 중단퇴사를 요청할 경우는 다음 과 같은 사유에 한하여 중간 퇴사를 할 수 있으며 잔여 기숙사비는 환불기준에 의하여 환불됩니다.(위약금 없음)
  - 중간퇴사 특별사유 및 증빙서류
사   유 제출 증빙서류
군 입대 입대일이 명시된 입영통지서
개인 신병, 질병치료 병원진단서(반드시 의사 소견 첨부)
직계가족 병간호(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가족의 병간호) 병원진단서(반드시 의사 소견 첨부)
대학에서 인정하는 사유 (해외유학, 교환학생 등) 대학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및 확인서
휴학 및 졸업으로 인한 재학사유 소멸 휴학(예정)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생활안내

❍ 출입시간

- 06:00~24:00 출입카드로 출입문 개방 - 24;00~06;00 출입통제(시간 미준수시 벌점 부과)

❍ 생활점검

- 정기 생활점검 : 매월 1,3주 위생점검 및 생활점검 실시(불참시 벌점 부과) - 비정기 생활점검 : 사감이 필요시 수시로 실시

❍ 외박

- 외박 당일 오후 8시까지 외박신청서 작성(미작성시 무단외박으로 벌점 부과).